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년 3월 18일 오늘의 운세
    명리학/오늘의 운세 2020. 3. 18. 08:34
    반응형

     

    경자년 기묘월 경신일 2020년 3월 18일 오늘의 운세

    경자년 기묘월 경신일

    2020년 3월 18일 오늘의 운세

       

      

     

     

    '오늘'을 사람으로 표현한다면?

     

      단호한 사람이다. 원칙과 규율이 중요하다. 인간에 대한 연민과, 삶에 대한 통찰력이 뛰어나다. 자연과 인간에 대한 안목이 좋다. 정한 원칙이 타인에 의해 변하기는 쉽지 않다. 경험을 많이 해서, 스스로 변하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궁예'처럼 내가 다 안다는 식으로 발언하기 쉽다. 까칠하지만, 티는 내지 않는다. 목표와 성과가 분명한 분야에서 일을 하면 좋다. 고생을 하더라도 인풋 대비 아웃풋이 분명한 삶을 선호한다. 행운을 믿지 않고, 남에게 아부하는 일, 기분을 맞추는 일을 경멸한다.

     

     

    원칙이 분명한 사람, 그만큼 유연함이 부족하다는 평을 동시에 듣는 이,

    삶에 대한 통찰력이 좋고, 자연에 대한 감수성이 좋은

    경험이 많을수록, 나이가 들수록 멋져지는 이가

    오늘 태어난 '경신'일주이다.



    총평

     

    경금과 을목의 힘의 균형이 좋다.

    목화가 강한 이는, 경금의 기운을 잘 쓰자.

    금수가 강한 이는 을목의 기운을 활용하자.

     



    갑목, 을목

      갑목은 일상의 리듬을 깨지 말자. 분연히, 갑자기라는 단어를 오늘 사용하지 말자. 갑작스러운 분노는 미처 생각하지 못한 마음이고, 분연히 일어나기 전에, 정말 필요한 분노인지 한 번 더 생각해보자. 일주일 뒤에도 사라지지 않는 마음이라면, 일주일 뒤에 결행해도 늦지 않다.

      을목은 조직에 순응하는 편이 좋다. 부하 직원보다는 연장자나 상사, 경험이 많은 자의 지혜를 활용하자. 내 생각이 강해지면, 일의 속도는 빨라져도 결과는 기대보다 높지 않다.



    병화, 정화

      병화는 승부수를 던지면 좋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날이다. 평소에 기회를 잘 만들어왔는지 생각해보자. 오늘 떠오르는 아이디어는 리스크가 크다. 순발력과 실행력이 병화의 가장 큰 장점이다. 감정 기복이 심하다는 점이 큰 단점이다. 위기를 타개하려는 불안이 만드는 선택이 아니라면, 병화의 안목을 믿자.

     

      정화는 원칙주의자가 되자. 자신의 삶의 프로세스를 만들자. 하루살이 하듯, 오늘만 보며 사는 삶을 이제는 바꾸자. 시간이 걸려도 내 삶의 결을 이해하고, 나답게 움직일 수 있는 하루를 사는지 살펴보자. 삶의 리듬이 안정될수록 건강과 삶의 만족도가 높아진다. 행복은 멀리서 오지 않는다. 내가 하나씩 채워나가야 한다. 

     

     



    무토, 기토

     

     무토는 시원시원하게 일을 처리하자. 주어진 시간과 자원을 쓸 수 있는 만큼 쓰는 게 중요하다. 평소의 습관을 바꾸려는 욕심을 부리지 않으면, 무난하게 일을 해결할 수 있다. 친구 찬스, 주변 인맥의 도움을 적극 활용하자.

      기토는 힘들어도 스스로의 힘으로 해결하자. 지인에게 불평을 말하지 말자. 관계에 대한 문제를 입 밖으로 말했다가는 구설수에 휘말린다. 논리적으로 구조적으로 상황을 분석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늘 시야를 넓어야 한다. 작은 일을 크게 해석하는 버릇이 있다. 확대해석하지 않게 주의하자.

     

     



    경금, 신금

     경금은 적당한 자신감은 삶에 필요하다. 넘어져도 빨리 일어나 달릴 수 있다. 자아도취에 빠지면 다시 일어나기 힘들다. 자신에 대한 과도한 기대를 줄이자. 잘 되어 보이는 일은 꼭 주변에 한 번 더 확인하라. 잔소리를 듣고 나에 대한 조언으로 활용할 만큼 귀가 열려있지 않다면, 독불장군처럼 덤비다 모두에게 외면받는다. 내 안에 힘이 셀수록, 그 힘을 잘 써야 한다. "큰 힘에는 큰 책임이 따른다"는 영화의 대사를 기억하자.

      신금은 불필요한 소비에 주의하자. 이상하게 '경신일'이 되면 지름신의 유혹이 거세진다. 필요 없던 물건도 꼭 사고 싶은 충동이 생긴다. 정말 필요한 물건은 내일 사도 큰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조바심이 날수록 지는 게임을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Wishlist는 적되 구매는 내일 해도 늦지 않다. 욕망은 인정하되, 결제는 내일로 미뤄라.

     



    임수, 계수

      임수는 논리능력보다 직관능력이 발달하는 날이다. 자신의 직감을 존중하되, 일의 진행을 서두르진 말자. 불안을 체크하는 감각은 좋지만, 일은 내 마음보다는 천천히 흘러감을 이해하자. 

      계수는 안정성이 좋아진다. 타인의 말을 귀기울여 들을 수 있는 날이다.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만나서 충분히 이야기를 들어주자. 

     

     

     



     

    라이프-스타일리스트 쿨앤피스

     

     

    라이프-스타일리스트 쿨앤피스

    수비학과 명리학으로

    당신의 삶의 방향을 함께 고민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다른 글도 읽어봐 주세요.

    후원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계좌 카카오뱅크 3333-02-3316496

     

     

     

    댓글

Designed by Tistory.